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0분 분석]강릉시 부동산 투자 요약분석(feat.신축은사지마)
    카테고리 없음 2022. 3. 20. 06:58

     

    먼저 강원도의 위치부터 확인해 보면, 동해와 직접 접하고 있는 동해 앞에 있는 도시이다(KTX 강릉역 있음).

    강원도 원주/춘천/강릉의 인구 3위의 도시이다.

    강릉시의 인구는 약 21만 명으로 지방 소도시로서는 평범한 수준이다.

    우선 강릉시 공급량을 살펴본다.

    2010년 이후의 공급량을 보면 전반적인 공급량이 꽤 부족하다. 다음 이야기를 꺼내겠지만 이는 신축 가격에 이미 반영된 상태다.

    요즘 강릉시 가격 변동이다. 모든 도시와 마찬가지로 2020년을 기점으로 최고치를 맞이하고 있다.

    3~6개월 전과 비교하면 많이 오른 것을 볼 수 있다. (지상 8점)

    최근 실제로 거래된 가격순서 위다. 상술한 공급과 관계가 있다. 수도권에 사는 사람이라면 이 가격대에 맞다고 생각하나? 물론 최고거래가 순위이긴 하지만 상당히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강릉 학원가다. 강릉은 바위율 '쪽무아', '쪽무아', '슬세권'이 아주 드물다. 따라서 학교/학원/상권의 위치에 따라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동을 예상할 수 있다.

    강릉 상권이다. 크게 중앙동 상권(KTX역 인근 포함) / 교동 상권으로 나뉜다.

    추천품

    조건: 1.10년 이내 신축급 2. 전용면적 85m 국평중심 3. 가구수는 최소 300가구 이상 4. 가격대는 3억대 초반 또는 미만

    이런 물건들을 저평가로 선정해 보았을 때

    보이니? 21.7.9 새벽기준 네이버 매물이다 3.5억을 기준으로 해도 매물이 아예 없다. 이는 심각한 신축급 품귀 현상이다.그나마 매물 역시 가격이 상당히 비싸 좋은 입지로 보기는 어렵다.

    따라서 강릉시 신축 아파트 추천 물량은 없다.

    투자자라면 본란만 읽지 않고 지도를 통해 보겠지만 교동과 유천동의 땅 모양과 상권, 위치가 좋다.

    실제 마x노로 보면 유천지구/교동지구의 평가가 매우 좋다. 강릉 투자자라면 좋은 입지의 공시지가 1억 이하의 투자가 좋을 것 같다.

    이 글을 쓰면서도 강릉의 높은 평균 아파트 값에 깜짝 놀랐다.

    실제 거주자라면 강릉역 앞 동도 센토리움을 추천한다.사실 이 가격대도 평형에 비해 개인적으로는 비싸다고 본다. 그리고 강릉역 앞이라는 프리미엄 외에 학교도 소규모 세대여서 단지 내 커뮤니티 및 편의시설이 다소 부족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프리미엄도 적고 양질의 장소에서 실제로 거주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 거주자라면 추천한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