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고제작 지원 후기_5월 [D-커머스프로그램] 브랜드카테고리 없음 2021. 8. 30. 03:49
안녕하세요 Naver Partine s core 입니다. :)
파트너 스퀘어에서는 SME 사업자를 위한 브랜드 로고 제작을 지원합니다.브랜드 특성과 마케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브랜드 전문가(아보카도)와 함께 사업자의 비즈니스 스토리에 맞는 브랜드 로고를 제작하여 제공합니다.브랜드 로고 제작 지원은 D-커머스 프로그램 > 컨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월 브랜드 로고 제작 지원 후기
지난 5월 브랜드 로고 제작은 다양한 업종의 광고주와 스마트 플레이스 사업자님들을 지원했습니다.큐인, 벨라박스, 요리하는 남자들, 민효준 헤어마인 서면2호점, 살롱드원 지금부터 총 5명의 사업자님들의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크잉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큐잉'이라는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브랜딩 디렉터 이진우입니다.큐잉은 필라테스 요가 전문 강사진이 만든 브랜드로 폼폴라, 운동복 등을 판매합니다. 현재 저희 브랜드 로고와 저희 브랜드 로고, 그리고 상품이 일관성 없어 보이거나 맞는지도 잘 몰라서 신청하기도 했는데 생각처럼 원하던 느낌의 로고가 잘 나와서 기쁩니다.'큐잉 스마트스토어 숏컷' 부드러운 곡선 쉐이프를 차용하여 모던하고 세련된 건강하고 몸, 마음, 생활의 균형 잡힌 여성의 라이프 스타일을 유연한 곡선 심불로 형상화하여 q-ing의 정체성을 고도화하였습니다. 소리와 몸짓 등을 통해 올바른 동작을 이행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전달하고 더 나은 방향을 제시한다는 q-ing의 차별화된 의미를 유연한 '곡선의 시작과 끝'의 접점으로 상징화하여 브랜드를 경험하는 사용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내포하였습니다. q-ing: 모던하고 얇고 조금 둥근 느낌의 로고가 갖고 싶었는데 정말 생각보다 저희가 요청한 걸 잘 표현해 주셔서 놀랐어요! 벨라박스
안녕하세요, 브랜딩부터 패키지 제작까지 AI I IN ONE에서 가능한 여러분의 친숙한 패키지 파트너 벨라박스입니다.벨라박스는 생산 노하우 30년 및 국내 공장 직영으로 운영되고 있는 패키지 제작 전문 회사입니다. 수많은 패키지 제작을 진행하면서 고객님이 불편함과 한계에 부딪혔습니다.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패키지 제작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제작 경험과 고객 경험으로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일대일 컨설팅을 진행하여 기획 단계부터 고객과 함께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항상 여러분의 성공을 돕는 패키지 파트너 벨라박스가 되겠습니다. <벨라박스 홈페이지> SNS 환경에 적합한 세련된 콤비네이션형 로고 디자인 벨라박스의 초성인 ㅎㅎㅅ을 간단하게 도형화해서 젊고 재미있게 표현했습니다.오렌지 컬러를 활용하여 벨라박스의 활동적이고 밝은 에너지를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워드마크는 심벌에 맞는 깔끔하고 둥근 선쉐리프 글씨체를 활용하였습니다. 벨라박스 : 친근하면서도 강렬한 색상의 로고를 갖고 싶었습니다.기존에 쓰던 로고를 발전시켜서 제작한 부분들이 굉장히 만족스러웠어요.요리하는 남자들 친근하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쇼핑생활 "요리하는 남자들" 입니다. 저는 요리를 좋아하는 남자이고 누구나 쉽게 요리할 수 있는 주방 브랜드를 만들면 코로나 때문에 집 밖에도 잘 나가지 못하지만 즐겁게 요리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했습니다.스토어명이 요리하는 남자들인데 이 이름처럼 쉽고 편안하며 친근하고 직감적인 이미지를 원했는데 이들을 종합해서 로고를 잘 만들어 주셔서 만족했습니다. <요리하는 남자들 스마트 스토어에> 요리하는 남자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직감적으로 표현한 콤비네이션형 로고 디자인 스토어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핵심 가치를 직감적으로 표현한 로고 디자인입니다.상징 왼쪽에는 일반인, 오른쪽에는 요리사를 배치해서 평범한 남자들이 요리사처럼 변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동시에 셰프처럼 전문적인 주방용품과 요리를 즐길 수 있음을 표현했습니다.또한 친숙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주기 위해 손으로 그린 심벌과 워드마크로 개발하였습니다. 요리하는 남자들 : 로고 제작은 처음인데 요청하신 내용을 종합해서 보내주셔서 만족합니다.앞으로 구입할 예정인데 로고도 붙이면서 브랜드를 확립할 생각입니다. 민효준 헤어마인
안녕하세요 민효준헤어마인 서면본점 대표 손승환입니다.복구매직과 염색전문가인 저희 민효준헤어마인에서는 1:1 고객맞춤 상담을 위주로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과의 소통을 중시하고 있습니다.한분 한분의 진정성과 자부심으로 정성을 다하여 고객 한분 한분 맞춤 디자인을 통해 최고의 헤어스타일을 선물해드리겠습니다.<민효준헤어마인 서면본점으로> 브랜드 핵심가치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워드마크형 로고 디자인 영문과 한국어 로고 혼용으로 통일성이 부족했던 브랜드 로고를 단순 폰트 사용 로고와 함께 민효준 헤어마인만의 명품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핵심 가치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워드마크형 로고입니다.필기체를 사용하여 세련되고 전문적인 느낌의 로고를 제작하였으며, 2~40대층 타깃으로 어필할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시각화하였으며, 퍼플 계열의 선명한 컬러를 메인 컬러로 사용하였습니다. 민효준 헤어마인 : 심플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원했는데 그렇게 해주신 것 같아요.살롱드완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에서 미용업에 종사한 지 15년째 되는 헤어디자이너로 현재는 2020 네이버 마이스타일 어워즈 펌 부분 전국 탑 20염색 부분 전국 탑 10안에 선정된 살롱드원이라는 컬러 전문 미용실을 운영중입니다.'살롱드원(Salonde Won)'의 약자 S와 W를 겹쳐서 심미성을 강조한 로고 디자인 Salon de Won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핵심가치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콤비네이션형 로고입니다.살롱드원의 약자 S와 W를 거듭해 심미성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심플하면서도 직감적입니다.워드마크는 고딕하고 전문적인 느낌의 가독성 높은 서체로 개발하여 살롱드원 브랜드 이미지를 가장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골드를 메인 컬러로 지정하고 다양한 매체와 상황에 맞게 조합되는 무채색 서브컬러를 활용하여 특색과 감성을 갖춘 미용 브랜드 이미지를 전개합니다. 살롱드원 : 이번 기회에 로고를 만들게 되어서 너무 기쁘게 생각합니다.감사한 마음으로 적극 활용해서 브랜딩을 하도록 하겠습니다Q. 파트너 스퀘어 서비스 중 사업에 도움이 된 것은 무엇입니까?큐잉 : 파트너 스퀘어 라이브 강의를 추천합니다. 파트너 스퀘어 TV 라이브 강의로 '작지만 강한 브랜딩 편'을 수강하고 브랜드 로고 제작 지원 이벤트에 신청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쇼핑 상품의 검색 이해와 브랜딩에 관한 강의 등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면서도 어떻게 하면 제대로 운영되는지 몰라 온라인 강의가 큰 도움이 됐습니다. 벨라박스 : 파트너 스퀘어에서는 온라인 교육을 받았습니다. 검색광고의 기초부터 비즈니스 강의 등을 네이버 TV로 시청했습니다. 특히 광고/마케팅 라이브 교육은 모두 받았지만 처음부터 하나하나 개념을 알려주셔서 직접 검색 광고를 운영할 때 쉬웠습니다. 그러나 기초 단계가 아닌 응용할 수 있는 부분도 가르쳐 주시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파트너 스퀘어 TV는 워낙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가 많아 틈날 때마다 보고 있어요.온라인 교육 외에 스튜디오 공간 대여도 이용하려고 하는데, 이런 공간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지역 소상공인 입장에서는 힘이 되고 든든합니다.
요리하는 남자들: 파트너 스퀘어 라이브 교육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에 대한 강의를 라이브로 들으니 질문도 편하게 할 수 있고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스마트 스토어는 수수료에 대한 부분이 저렴해서 판매자를 많이 생각하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정산도 다른 플랫폼보다 빨라서 좋았어요 라이브 강의에서 질문하면 바로 댓글을 달아주니까 편해요.
살롱드완 : 네이버 미용실 분야에 MY스타일이 생겨나면서 그 정보를 얻기 위해 라이브 교육을 받았습니다. 매장 영업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라이브로 언제든지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Q. 파트너 스퀘어와 함께한 브랜드 로고 제작 후기 "큐잉 : 추구하는 느낌이 있었지만 모던하고 얇은 그리고 약간 둥근 느낌이었습니다. 요청한 걸 잘 표현해 주셔서 정말 놀랐어요 제작된 로고는 추후 품질보증서 및 제품택, 패키지 디자인 전반적으로 사용할 계획입니다. 열심히 스토어를 운영해서 빅파워 등급까지 올려볼게요!
벨라박스 : 친근하면서도 강렬한 색상의 로고를 갖고 싶었습니다. 기존에 쓰던 로고를 발전시켜서 제작한 부분들이 굉장히 만족스러웠어요. 로고 제작을 시작할 때 멘토링 30분 동안 제가 원하는 로고에 대해 온라인 설문조사를 했는데 그것을 토대로 이야기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동안 머릿속으로만 생각하고 문서화한 적이 없었는데 이번 온라인 설문조사와 멘토링 30분 만에 쉽게 브랜드 가이드북을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또 소상공인일수록, 스몰 비즈니스 브랜드일수록 브랜딩이 갖는 의미가 크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지만 저희만의 차별화된 전략을 가져갈 수 있다는 점이 브랜딩을 통해 깨닫고 다시 한 번 돌아볼 기회였습니다." 그리고 오프라인 활용 키트는 앞으로 판매할 명함이나 기성품 박스 택배 발송시 함께 보내 브랜드를 알릴 생각입니다. 실제 브랜드를 최종적으로 받자마자 온라인 마케팅에 사용할 정도로 마음에 들었습니다.여러 후보 중에서 고를 수 있어서 퀄리티 높은 로고 제작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AII IN ONE 시스템을 가진 패키지 제작 브랜드로 벨라박스를 알리고 젊은 인재를 영입하여 제조업 전반의 인력난을 조금이라도 해소하고 싶습니다" 또한 친환경적 관련 종이 또는 공정을 연구하여 친환경적 패키지 도입을 선도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지켜봐 주세요
요리하는 남자들 : 로고 제작이 처음이었는데 요청한 내용이 잘 반영되어 보내주셔서 만족했습니다.지금은위탁을해서제품을팔고있지만앞으로사서브랜드를만들어갈 계획입니다. 좀 더 직감적으로 고객을 타겟팅하고 그에 맞게 브랜드명에 맞게 상품을 소싱하여 가지고 와서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제가 원했던 무늬를 너무 잘 만들어주셔서 만약 다른 스마트스토어 계정을 하나 더 만든다면 그때 로고 제작도 아보카도에 맡기고 싶어요 ^^
민효준헤어마인 서면2호점 : 심플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원했는데 그렇게 해주신 것 같아요. 브랜드 패키지도 카카오 채널 프로필 등으로 이용할 계획입니다.
살롱드완 : 로고를 만드는데 있어서 커뮤니케이션이 가장 중요한데 멘토링 부분에서는 좀 부족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로고가 어떻게 나오기를 원하는지 구체적으로 시안을 만들어 추천받기로 했는데 멘토링을 해주시는 담당자와 로고를 제작하시는 분 사이에 소통이 원활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소통한 대로 2개만 나오고 3개는 의도와는 다르므로 중간에 한번 더 소통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이번 기회에 로고를 만들게 되어 정말 기쁘게 생각합니다.
D-커머스 프로그램 > 컨설팅 브랜드 로고 제작 지원을 참고하세요
도전하고 성장하는 사업자와 창작자를 위한 열린공간 파트너 여러분의 성공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사업자와 창작자를 위한 열린공간 파트너 스퀘어가 되겠습니다.